2023. 6. 27. 22:11ㆍC# 용어 공부
일단 C#을 할려면 몇가지의 필수 문법들이 있는데
네임스페이스, Main() 메서드(함수), 중괄호({}), 세미클론(;) 먼저 설명하겠다.
네임스페이스는 뒤로 나가면 더 자세하게 설명을 하겠지만 간단하게는 클래스들을 쉽게 모아두기 위해서 존재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Main() 메서드는 내가 코드 들을 다 적고 출력을 할때는 Main() 메서드(함수)에서 출력을 해야하기 때문에 무조건 있어야 한다. ( 없으면 빨간줄이 뜬다. )
중괄호( {} )는 클래스 범위 등등을 구분하기위해 쓰는 키워드
세미클론( ; )은 무조건 변수를 초기화하거나 끝을 마칠때는 세미클론을 즉 마침표를 써서 끝내야한다.
예)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ConsoleApp3
{
class Car
{
public static void Run() => Console.WriteLine("나는 달린다");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App3.Car.Run();
}
}
}
출력을 할때는 무조건 Console.WriteLine()과 Console.Write()를 써야하는데
Console.WriteLine()는 안에있는 리터럴값을 출력을 하고 그 뒤에 줄바꿈을 해주고 Console.Write()는 줄바꿈 없이 리터럴 값만 출력을 해주는 코드이다.
이런식으로 네임스페이스 안에 있는 클래스를 접근해서 그 안에 있는 메서드를 쉽게 가져올수 있다.
하지만 항상 이렇게 네임스페이스를 써가면서 길게 코드를 쓰면 불편할수밖에 없다.
여기서 쓰는 코드가 이제 using 지시문이다.
using 지시문은 쉽게 그 네임스페이스를 접근해서 그 네임스페이스안에 있는 클래스와 메서드들을 쉽게 접근해줄수있다.
예)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using ConsoleApp3;
namespace ConsoleApp3
{
class Car
{
public static void Run() => Console.WriteLine("나는 달린다");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ar.Run();
}
}
}
이런식으로 쉽게 접근해줄수 있다.
그래도 코딩을 하면서 우리가 이 코드가 무엇인지 설명을 해야하거나 내가 이 코드가 무엇인 헷갈릴때가 무조건 존재한다.
그래서 있는게 바로 주석이다.
주석은 간단하게 그 코드가 무엇인지 설명을할때 쓴다고 보면된다. 코드를 사용할떄 ( // )를 쓰면 된다
예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using ConsoleApp3;
namespace ConsoleApp3
{
class Car
{
public static void Run() => Console.WriteLine("나는 달린다");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ar.Run(); //달리는 메서드
}
}
}
저런 식으로 코드에는 문제가없게 설명을 달아줄수 있다.
하지만 여러번 주석을 달아야할때 계속 //이런식으로 달수는 없으니깐 여러줄을 주석문을 쓸때는 시작 줄엔 /* 끝에 줄에는 */ 이런식으로 넣으면 된다.
예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using ConsoleApp3;
namespace ConsoleApp3
{
class Car
{
public static void Run() => Console.WriteLine("나는 달린다");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ar.Run();
/* 계속 달리고 싶어 미치겠다.
* 너무 달리고싶다.
* 으어엉 ㅠㅠ..*/
}
}
}
코드를 쓸때 저런식으로 공백으로 몇개씩 띄어지는게 보일텐데 저건 들여쓰기라고 한다.
들여쓰기는 간단하게 보기쉽게 가독성을 고려해서 쓴다고 보면 된다.
알아서 엔터를 치면 정리를 해주지만 그러지 않을때는 스페이스바를 이용해서 정리를 하면되는데 더 편하게 Tap을 쓰면 4칸씩 공백을 넣을수 있다.
마지막으로는 이스케이스 시퀸스와 자리표시자인데
이스케이스 시퀸스는 string타입이나 char타입을 글자문을 초기화 할때 그리고 WriteLine메서드같은걸 출력할때 " " or ' ' 를 쓰는데 이걸 초기값에 넣어주기 위해 쓴다고 보면된다 이걸 쓰기 위해선 그냥 \쓰고 옆에다 넣으면 된다.
자리표시자는 출력문을 쓸때 {n} 형태로 {1} {2} ... 순서대로 값을 넘겨 줄수 있다.
예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using ConsoleApp3;
namespace ConsoleApp3
{
class Car
{
public static void Run() => Console.WriteLine("나는 달린다");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ar.Run();
/* 계속 달리고 싶어 미치겠다.
* 너무 달리고싶다.
* 으어엉 ㅠㅠ..*/
Console.WriteLine("안녕 \" 나는 큰 따음표야 \' 쟤는 작은 따음표고");
Console.WriteLine("{1} {0}", "순서다", "이것이");
}
}
}
이런식으로 출력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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