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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 유클리드 호제법 유크리드 호제법 2개의 자연수 또는 정식의 최대공약수를 구하는 알고리즘 a > b 보다 크다는 가정하에 a와 b의 나머지를 r이라 할때 a 와 b의 최대공약수와 b 와 r의 최대공약수는 같다. 따라서 b를 r로 나눈 나머지 r'를 구하고, 다시 r을 r'로 나눈 나머지를 구하는 과정을 반복하여 나머지가 0이 되었을 때 나누는 수가 a와 b의 최대공약수이다 결론은 재귀로 구한다고 할때 두 정수 int a int b가 있고 a % b 가 나누어 떨어지면 최대공약수는 a인것이고 나누어 떨어지지 않는다면 b , a % b 를 다시 호출한다. 재귀를 이용한 코드 static int Gcd(int a, int b) { if (b == 0) { return a; } else { return Gcd(b, a % b);.. 공감수 0 댓글수 0 2024. 4. 1.
  • New InputSystem (2) 이제는 적용방법을 이야기해보겠다. 설정은 완료했으니 이제 적용을 해야된다. 현재 하이라키뷰에 있는 오브젝트들중에 입력값을 받아야 하는 오브젝트에다 Player Input 컴포넌트를 추가해야한다. 추가한 후에 Actions는 현재 우리가 InputSystem을 생성한 에셋을 넣고 DafultMap 우리가 작동해야하는 ActionMpas를 넣으면된다. 여기서 Behavior부분이 있는데 여기서 분류를 할수있다. Send Messages , Broadcast Messages : 유니티의 Send Messages 기능을 사용 Invoke Unity Events, Invoke C Sharp Events : C#의 이벤트 기능을 사용 Send Massages 특정 키가 들어오면 특정 함수를 호출해주는 방식 Broa.. 공감수 0 댓글수 0 2024. 3. 24.
  • New InputSystem (1) 유니티의 InputSystem은 원래 Input을 string을 받아서 입력을해야해서 항상 Update로 입력을 해야했지만 InputAction은 유니티에서 새로 내논 시스템으로 업데이트식이 아닌 이벤트로 받아오는 형식이라 더 효율적이라 볼수있다. 지금은 내가 프로젝트를 하나 만들려고 비슷한 게임의 강의를 듣고있는데 이 강의는 좀 오래된거라 InputAction을 안써서 한번 고쳐보도록 하겠다. 인풋 시스템은 PackageManager에서 InputSystem을 받고 Assets - Create - InputAction을 눌러 생성할수 있다. 여기서는 Auto Save를 체크하면 자동으로 키설정이 세이브가 된다. 그러면 이런창이 뜰탠데 Actions에서 +키를 누르고 새로 빌딩을 하면 매핑을 할수있는 녹.. 공감수 0 댓글수 0 2024. 3. 24.
  • C# 백준 9095 1, 2, 3 더하기 1, 2, 3 더하기 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 1 초 (추가 시간 없음) 512 MB 118994 78616 54311 64.593% 문제 정수 4를 1, 2, 3의 합으로 나타내는 방법은 총 7가지가 있다. 합을 나타낼 때는 수를 1개 이상 사용해야 한다. 1+1+1+1 1+1+2 1+2+1 2+1+1 2+2 1+3 3+1 정수 n이 주어졌을 때, n을 1, 2, 3의 합으로 나타내는 방법의 수를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입력 첫째 줄에 테스트 케이스의 개수 T가 주어진다. 각 테스트 케이스는 한 줄로 이루어져 있고, 정수 n이 주어진다. n은 양수이며 11보다 작다. 출력 각 테스트 케이스마다, n을 1, 2, 3의 합으로 나타내는 방법의 수를 출력한다. 예제 입력 1 3 .. 공감수 0 댓글수 0 2024. 3. 19.
  • C# 백준 1914 하노이 탑 하노이 탑 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 6 초 128 MB 34601 7430 5697 23.600% 문제 세 개의 장대가 있고 첫 번째 장대에는 반경이 서로 다른 n개의 원판이 쌓여 있다. 각 원판은 반경이 큰 순서대로 쌓여있다. 이제 수도승들이 다음 규칙에 따라 첫 번째 장대에서 세 번째 장대로 옮기려 한다. 한 번에 한 개의 원판만을 다른 탑으로 옮길 수 있다. 쌓아 놓은 원판은 항상 위의 것이 아래의 것보다 작아야 한다. 이 작업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이동 순서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단, 이동 횟수는 최소가 되어야 한다. 아래 그림은 원판이 5개인 경우의 예시이다. 입력 첫째 줄에 첫 번째 장대에 쌓인 원판의 개수 N (1 ≤ N ≤ 100)이 주어진다. 출력 첫째 줄에.. 공감수 0 댓글수 0 2024. 3. 19.
  • C# 백준 15486 퇴사2 퇴사 2 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 2 초 512 MB 24428 9873 7051 38.876% 문제 상담원으로 일하고 있는 백준이는 퇴사를 하려고 한다. 오늘부터 N+1일째 되는 날 퇴사를 하기 위해서, 남은 N일 동안 최대한 많은 상담을 하려고 한다. 백준이는 비서에게 최대한 많은 상담을 잡으라고 부탁을 했고, 비서는 하루에 하나씩 서로 다른 사람의 상담을 잡아놓았다. 각각의 상담은 상담을 완료하는데 걸리는 기간 Ti와 상담을 했을 때 받을 수 있는 금액 Pi로 이루어져 있다. N = 7인 경우에 다음과 같은 상담 일정표를 보자. 1일 2일 3일 4일 5일 6일 7일 3 5 1 1 2 4 2 10 20 10 20 15 40 200 1일에 잡혀있는 상담은 총 3일이 걸리며, 상담했.. 공감수 0 댓글수 1 2024. 3. 17.
  • C# 백준 11779 최소비용 구하기2 최소비용 구하기 2 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 1 초 256 MB 31992 12103 8617 36.673% 문제 n(1≤n≤1,000)개의 도시가 있다. 그리고 한 도시에서 출발하여 다른 도시에 도착하는 m(1≤m≤100,000)개의 버스가 있다. 우리는 A번째 도시에서 B번째 도시까지 가는데 드는 버스 비용을 최소화 시키려고 한다. 그러면 A번째 도시에서 B번째 도시 까지 가는데 드는 최소비용과 경로를 출력하여라. 항상 시작점에서 도착점으로의 경로가 존재한다. 입력 첫째 줄에 도시의 개수 n(1≤n≤1,000)이 주어지고 둘째 줄에는 버스의 개수 m(1≤m≤100,000)이 주어진다. 그리고 셋째 줄부터 m+2줄까지 다음과 같은 버스의 정보가 주어진다. 먼저 처음에는 그 버스의 .. 공감수 0 댓글수 1 2024. 3. 15.
  • C# 백준 2178 미로 탐색 미로 탐색 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 1 초 192 MB 194425 88564 56325 44.038% 문제 N×M크기의 배열로 표현되는 미로가 있다. 1 0 1 1 1 1 1 0 1 0 1 0 1 0 1 0 1 1 1 1 1 0 1 1 미로에서 1은 이동할 수 있는 칸을 나타내고, 0은 이동할 수 없는 칸을 나타낸다. 이러한 미로가 주어졌을 때, (1, 1)에서 출발하여 (N, M)의 위치로 이동할 때 지나야 하는 최소의 칸 수를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한 칸에서 다른 칸으로 이동할 때, 서로 인접한 칸으로만 이동할 수 있다. 위의 예에서는 15칸을 지나야 (N, M)의 위치로 이동할 수 있다. 칸을 셀 때에는 시작 위치와 도착 위치도 포함한다. 입력 첫째 줄에 두 정수 N.. 공감수 0 댓글수 0 2024. 3. 15.
  • C# 백준 1065 한수 한수 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 2 초 128 MB 149644 82139 68028 54.510% 문제 어떤 양의 정수 X의 각 자리가 등차수열을 이룬다면, 그 수를 한수라고 한다. 등차수열은 연속된 두 개의 수의 차이가 일정한 수열을 말한다. N이 주어졌을 때, 1보다 크거나 같고, N보다 작거나 같은 한수의 개수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입력 첫째 줄에 1,000보다 작거나 같은 자연수 N이 주어진다. 출력 첫째 줄에 1보다 크거나 같고, N보다 작거나 같은 한수의 개수를 출력한다. 예제 입력 1 110 예제 출력 1 99 예제 입력 2 1 예제 출력 2 1 예제 입력 3 210 예제 출력 3 105 예제 입력 4 1000 예제 출력 4 144 예제 입력 5 500 예제.. 공감수 0 댓글수 0 2024. 3. 14.
  • 유니티 FSM (유한 상태 기계) 유한 상태 기계 (FSM) 유한 상태 기계 패턴은 State패턴을 이용한 더 심화된 개념으로 주어지는 모든 시간에서 처해 있을 수 있는 유한 개의 상태를 가지고 주어지는 입력에 따라 어떤 상태에서 다른 상태로 전환시키거나 출력이나 액션이 일어나게 하는 장치 또는 그런 장치를 나타낸 모델 유한 상태 기계 바탕에 깔린 아이디어는 객채의 행동을 쉽게 처리할 수 있는 클래스 또는 상태들로 분해 하는것 (출처 유튜브 고박사의 유니티 노트) 현재 AI 적 몬스터 행동 패턴이다. 이런식으로 스위치문 또는 if문으로 하면 제약 사항들이 많아질테고 만약에 행동 패턴이 많아지면 확장할때 그리고 수정할때 직관적이지 않아 쉽게 설계하지 못할것이고 스위치문 if문의 조건들이 많아지면 미세하게 처리 속도가 느려질수도 있다. 그래.. 공감수 0 댓글수 0 2024. 3. 13.
  • C# Dijkstra 알고리즘 Dijkstra Algorithm 다익스트라 알고리즘은 최단 경로를 구하는 MST의 탐색 방법중 하나이며 특정한 하나의 정점에서 모든 정점들의 최단 경로를 구해주는 알고리즘이다. 다익스트라 알고리즘은 음의 간선이 들어간 그래프에서는 제대로 된 경로를 못찾아 사용할수는 없지만 현실 세계에서는 음의 간선은 없기 때문에 별로 상관없는 이야기긴 하다. 다익스트라 알고리즘의 구현은 대표적으로 2가지 방법이 있는데 하나는 선형탐색 또 하나는 우선순위 큐를 이용해서 구현할수 있다. 하지만 선형탐색은 최소 n²의 시간복잡도를 같기때문에 문제를 풀거나 구현을 해야하는 상황이 생기면 선형탐색으로 구현은 비추천이다. 그래서 우선순위 큐를 이용해서 구현을 해보겠다 내 버전에서의 C#은 우선순위 큐를 지원하지 않기때문에 htt.. 공감수 1 댓글수 1 2024. 3. 12.
  • C# 백준 1504 특정한 최단 경로 특정한 최단 경로 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 1 초 256 MB 84123 22484 15236 25.000% 문제 방향성이 없는 그래프가 주어진다. 세준이는 1번 정점에서 N번 정점으로 최단 거리로 이동하려고 한다. 또한 세준이는 두 가지 조건을 만족하면서 이동하는 특정한 최단 경로를 구하고 싶은데, 그것은 바로 임의로 주어진 두 정점은 반드시 통과해야 한다는 것이다. 세준이는 한번 이동했던 정점은 물론, 한번 이동했던 간선도 다시 이동할 수 있다. 하지만 반드시 최단 경로로 이동해야 한다는 사실에 주의하라. 1번 정점에서 N번 정점으로 이동할 때, 주어진 두 정점을 반드시 거치면서 최단 경로로 이동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입력 첫째 줄에 정점의 개수 N과 간선의 개수 E가 주어.. 공감수 0 댓글수 0 2024. 3. 12.
  • C# 백준 1753 최단경로 최단경로 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 1 초 256 MB 201089 60607 30905 25.513% 문제 방향그래프가 주어지면 주어진 시작점에서 다른 모든 정점으로의 최단 경로를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단, 모든 간선의 가중치는 10 이하의 자연수이다. 입력 첫째 줄에 정점의 개수 V와 간선의 개수 E가 주어진다. (1 ≤ V ≤ 20,000, 1 ≤ E ≤ 300,000) 모든 정점에는 1부터 V까지 번호가 매겨져 있다고 가정한다. 둘째 줄에는 시작 정점의 번호 K(1 ≤ K ≤ V)가 주어진다. 셋째 줄부터 E개의 줄에 걸쳐 각 간선을 나타내는 세 개의 정수 (u, v, w)가 순서대로 주어진다. 이는 u에서 v로 가는 가중치 w인 간선이 존재한다는 뜻이다. u와 v는 .. 공감수 0 댓글수 0 2024. 3. 12.
  • C# 백준 1916 최소비용 구하기 최소비용 구하기 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 0.5 초 128 MB 90951 29559 19497 32.378% 문제 N개의 도시가 있다. 그리고 한 도시에서 출발하여 다른 도시에 도착하는 M개의 버스가 있다. 우리는 A번째 도시에서 B번째 도시까지 가는데 드는 버스 비용을 최소화 시키려고 한다. A번째 도시에서 B번째 도시까지 가는데 드는 최소비용을 출력하여라. 도시의 번호는 1부터 N까지이다. 입력 첫째 줄에 도시의 개수 N(1 ≤ N ≤ 1,000)이 주어지고 둘째 줄에는 버스의 개수 M(1 ≤ M ≤ 100,000)이 주어진다. 그리고 셋째 줄부터 M+2줄까지 다음과 같은 버스의 정보가 주어진다. 먼저 처음에는 그 버스의 출발 도시의 번호가 주어진다. 그리고 그 다음에는 도착지.. 공감수 0 댓글수 0 2024. 3. 12.
  • C# 프로그래머스 LV3 섬 연결하기 문제 설명 n개의 섬 사이에 다리를 건설하는 비용(costs)이 주어질 때, 최소의 비용으로 모든 섬이 서로 통행 가능하도록 만들 때 필요한 최소 비용을 return 하도록 solution을 완성하세요. 다리를 여러 번 건너더라도, 도달할 수만 있으면 통행 가능하다고 봅니다. 예를 들어 A 섬과 B 섬 사이에 다리가 있고, B 섬과 C 섬 사이에 다리가 있으면 A 섬과 C 섬은 서로 통행 가능합니다. 제한사항 섬의 개수 n은 1 이상 100 이하입니다. costs의 길이는 ((n-1) * n) / 2이하입니다. 임의의 i에 대해, costs[i][0] 와 costs[i] [1]에는 다리가 연결되는 두 섬의 번호가 들어있고, costs[i] [2]에는 이 두 섬을 연결하는 다리를 건설할 때 드는 비용입니다.. 공감수 0 댓글수 0 2024. 3. 12.
  • C# Kruskal 알고리즘 나는 길찾기의 A* 알고리즘을 배우기 위해서 기초 단계인 MST (최소 비용 경로) 알고리즘중 하나인 Kruskal 알고리즘에 대해 배워보겠다. Kruskal Algorithm 크루스칼 알고리즘은 현재 그래프에 존재하는 모든 그래프를 순회하면서 얼마나 적은비용으로 순회를 할수 있을지 확인할수 있는 알고리즘이다 크루스칼 알고리즘은 구현방법은 분리집합 OR DFS가 있는데 나는 분리 집합으로 구현을 해보겠다. 분리 집합으로 구현하기전에 분리 집합부터 설명을 하겠다. 분리 집합 (DisJointSet) 분리 집합은 서로소 집합이라고 하며 말 그대로 각각의 집합에 공통된 원소를 가지지 않는 집합이다. 그래서 분리 집합의 조건은 A집합과 B집합의 교집합이 아예 없다는것이 성립 되어야 가능하다. 분리 집합에는 Fi.. 공감수 0 댓글수 0 2024. 3. 12.
  • C# 우선순위 큐 (최소 힙 구현) 우선순위 큐(Priority Queue) 우선순위 큐란 먼저 들어오는 데이터를 출력하는 큐와 달리 언제 넣었든 우선순위가 높은 데이터를 먼저 출력하게 되는 자료구조이다. 우선 순위 큐는 대부분 최대힙 트리로 구현을 해서 지원을 하는데 우선순위큐는 일반적으로 힙으로 구현을 한다. 힙(Heap) 우선순위 큐를 위해 고안된 완전이진트리 형태의 자료구조이다. 여러 개의 값 중 최댓값 또는 최솟값을 찾아내는 연산이 빠르다. 힙의 특징은 완전이진트리의 형태이며 부모와 자식 노드간의 대소관계가 정해져있다. 우선 순위 큐는 인덱스 링크드 리스트로도 구현이 가능하지만 삽입 및 삭제를 할때 O(N)이 되며 힙트리는 완전이진트리로 구현되었기 때문에 시간복잡도는 O(log2 N)이 된다. 힙은 두가지의 종류가 있는데 부모가 .. 공감수 0 댓글수 0 2024. 3. 11.
  • C# 백준 1789 수들의 합 수들의 합 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 2 초 128 MB 60210 24575 20791 41.665% 문제 서로 다른 N개의 자연수의 합이 S라고 한다. S를 알 때, 자연수 N의 최댓값은 얼마일까? 입력 첫째 줄에 자연수 S(1 ≤ S ≤ 4,294,967,295)가 주어진다. 출력 첫째 줄에 자연수 N의 최댓값을 출력한다. 예제 입력 1 200 예제 출력 1 19 이 문제는 s의 합이 될때 n개의 최대값을 구해야 하는거기 때문에 1부터 더해가지고 s가 초과될때 출력을 하면 되는 문제 먼저 최대값 n을 플러스하고 나는 200이 될때까지는 그대로 두고 200이 초과되면 break한 다음에 n - 1을 출력하면 답이 나온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 공감수 0 댓글수 0 2024. 3. 2.
  • C# 백준 1890 점프 점프 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 1 초 128 MB 48198 15372 11747 30.729% 문제 N×N 게임판에 수가 적혀져 있다. 이 게임의 목표는 가장 왼쪽 위 칸에서 가장 오른쪽 아래 칸으로 규칙에 맞게 점프를 해서 가는 것이다. 각 칸에 적혀있는 수는 현재 칸에서 갈 수 있는 거리를 의미한다. 반드시 오른쪽이나 아래쪽으로만 이동해야 한다. 0은 더 이상 진행을 막는 종착점이며, 항상 현재 칸에 적혀있는 수만큼 오른쪽이나 아래로 가야 한다. 한 번 점프를 할 때, 방향을 바꾸면 안 된다. 즉, 한 칸에서 오른쪽으로 점프를 하거나, 아래로 점프를 하는 두 경우만 존재한다. 가장 왼쪽 위 칸에서 가장 오른쪽 아래 칸으로 규칙에 맞게 이동할 수 있는 경로의 개수를 구하는 프로그.. 공감수 0 댓글수 0 2024. 3. 2.
  • C# 백준 1062 가르침 가르침 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 1 초 128 MB (하단 참고) 49414 13887 8137 25.729% 문제 남극에 사는 김지민 선생님은 학생들이 되도록이면 많은 단어를 읽을 수 있도록 하려고 한다. 그러나 지구온난화로 인해 얼음이 녹아서 곧 학교가 무너지기 때문에, 김지민은 K개의 글자를 가르칠 시간 밖에 없다. 김지민이 가르치고 난 후에는, 학생들은 그 K개의 글자로만 이루어진 단어만을 읽을 수 있다. 김지민은 어떤 K개의 글자를 가르쳐야 학생들이 읽을 수 있는 단어의 개수가 최대가 되는지 고민에 빠졌다. 남극언어의 모든 단어는 "anta"로 시작되고, "tica"로 끝난다. 남극언어에 단어는 N개 밖에 없다고 가정한다. 학생들이 읽을 수 있는 단어의 최댓값을 구하는 프로.. 공감수 0 댓글수 0 2024. 3. 2.
  • C# 백준 14719 빗물 빗물 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 1 초 256 MB 18074 10187 7948 56.485% 문제 2차원 세계에 블록이 쌓여있다. 비가 오면 블록 사이에 빗물이 고인다. 비는 충분히 많이 온다. 고이는 빗물의 총량은 얼마일까? 입력 첫 번째 줄에는 2차원 세계의 세로 길이 H과 2차원 세계의 가로 길이 W가 주어진다. (1 ≤ H, W ≤ 500) 두 번째 줄에는 블록이 쌓인 높이를 의미하는 0이상 H이하의 정수가 2차원 세계의 맨 왼쪽 위치부터 차례대로 W개 주어진다. 따라서 블록 내부의 빈 공간이 생길 수 없다. 또 2차원 세계의 바닥은 항상 막혀있다고 가정하여도 좋다. 출력 2차원 세계에서는 한 칸의 용량은 1이다. 고이는 빗물의 총량을 출력하여라. 빗물이 전혀 고이지 않을 .. 공감수 0 댓글수 0 2024. 2. 29.
  • CLR via C# 타입의 기초(2) CLR은 공용언어런타임으로 닷넷에서 지원해주는 어셈블리들이 존재 어셈블리는 .dll의 형태로 목적코드도 포함이되서 어셈블리가 파일안에 존재하면 그 어셈블리의 기능들을 사용할수 있게 해준다. C#에선 namespace라고 하는데 namespace에 이름을 선언하고 만약에 System.Text라는 변수 이름과 StringBuilder라는 클래스를 만들었으면 이런식으로 불러올수 있게된다. System.Text.StringBuilder sb = new System.Text.StringBuilder(); 하지만 항상 이런식으로 불러오면 타이핑도 길어지고 글이 길어져서 보기 안좋을수도 있다. 그래서 C#은 using지시자로 위에다 using System.Text 이런식으로 선언을하면 앞에 네임스페이는 생략할수 있게.. 공감수 0 댓글수 1 2024. 2. 29.
  • CLR via C# 타입의 기초(1) 모든 타입들은 궁극적으로 System.Object 타입으로부터 파생되는 것으로 하고 있다. ex) // 암시적으로 System.Object 타입으로부터 파생됨 class Employee{ ....} // 명시적으로 System.Object 타입으로부터 파생됨 class Employee : System.Object{ ...} 모든 타입들이 Object 타입으로 파생되기 때문에 최소한 공통 기능을 모든 타입을 동일하게 가진다는것을 전제로 이야기 할 수있다. 그래서 모든 타입들은 Object의 내장되있는 메서드들을 호출이 가능하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 공감수 1 댓글수 1 2024. 2. 28.
  • C# 백준 2504 괄호의 값 괄호의 값 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 1 초 128 MB 60475 16638 12541 30.293% 문제 4개의 기호 ‘(’, ‘)’, ‘[’, ‘]’를 이용해서 만들어지는 괄호열 중에서 올바른 괄호열이란 다음과 같이 정의된다. 한 쌍의 괄호로만 이루어진 ‘()’와 ‘[]’는 올바른 괄호열이다. 만일 X가 올바른 괄호열이면 ‘(X)’이나 ‘[X]’도 모두 올바른 괄호열이 된다. X와 Y 모두 올바른 괄호열이라면 이들을 결합한 XY도 올바른 괄호열이 된다. 예를 들어 ‘(()[[]])’나 ‘(())[][]’ 는 올바른 괄호열이지만 ‘([)]’ 나 ‘(()()[]’ 은 모두 올바른 괄호열이 아니다. 우리는 어떤 올바른 괄호열 X에 대하여 그 괄호열의 값(괄호값)을 아래와 같이 정의하고.. 공감수 0 댓글수 1 2024. 2. 27.
  • C# 백준 1010 다리놓기 다리 놓기 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 0.5 초 (추가 시간 없음) 128 MB 95886 44732 36430 47.953% 문제 재원이는 한 도시의 시장이 되었다. 이 도시에는 도시를 동쪽과 서쪽으로 나누는 큰 일직선 모양의 강이 흐르고 있다. 하지만 재원이는 다리가 없어서 시민들이 강을 건너는데 큰 불편을 겪고 있음을 알고 다리를 짓기로 결심하였다. 강 주변에서 다리를 짓기에 적합한 곳을 사이트라고 한다. 재원이는 강 주변을 면밀히 조사해 본 결과 강의 서쪽에는 N개의 사이트가 있고 동쪽에는 M개의 사이트가 있다는 것을 알았다. (N ≤ M) 재원이는 서쪽의 사이트와 동쪽의 사이트를 다리로 연결하려고 한다. (이때 한 사이트에는 최대 한 개의 다리만 연결될 수 있다.) 재원이는 .. 공감수 0 댓글수 0 2024. 2. 25.
  • C# 백준 14888 연산자 끼워넣기 연산자 끼워넣기 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 2 초 512 MB 101428 46353 30938 47.182% 문제 N개의 수로 이루어진 수열 A1, A2, ..., AN이 주어진다. 또, 수와 수 사이에 끼워넣을 수 있는 N-1개의 연산자가 주어진다. 연산자는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으로만 이루어져 있다. 우리는 수와 수 사이에 연산자를 하나씩 넣어서, 수식을 하나 만들 수 있다. 이때, 주어진 수의 순서를 바꾸면 안 된다. 예를 들어, 6개의 수로 이루어진 수열이 1, 2, 3, 4, 5, 6이고, 주어진 연산자가 덧셈(+) 2개, 뺄셈(-) 1개, 곱셈(×) 1개, 나눗셈(÷) 1개인 경우에는 총 60가지의 식을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 공감수 0 댓글수 1 2024. 2. 24.
  • C# 백준 2581 소수 소수 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 1 초 128 MB 144179 57184 48130 39.393% 문제 자연수 M과 N이 주어질 때 M이상 N이하의 자연수 중 소수인 것을 모두 골라 이들 소수의 합과 최솟값을 찾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예를 들어 M=60, N=100인 경우 60이상 100이하의 자연수 중 소수는 61, 67, 71, 73, 79, 83, 89, 97 총 8개가 있으므로, 이들 소수의 합은 620이고, 최솟값은 61이 된다. 입력 입력의 첫째 줄에 M이, 둘째 줄에 N이 주어진다. M과 N은 10,000이하의 자연수이며, M은 N보다 작거나 같다. 출력 M이상 N이하의 자연수 중 소수인 것을 모두 찾아 첫째 줄에 그 합을, 둘째 줄에 그 중 최솟값을 출력한다. 단,.. 공감수 0 댓글수 1 2024. 2. 24.
  • C# 백준 2579 계단 오르기 계단 오르기 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 1 초 128 MB 186152 64153 46372 33.947% 문제 계단 오르기 게임은 계단 아래 시작점부터 계단 꼭대기에 위치한 도착점까지 가는 게임이다. 과 같이 각각의 계단에는 일정한 점수가 쓰여 있는데 계단을 밟으면 그 계단에 쓰여 있는 점수를 얻게 된다. 예를 들어 와 같이 시작점에서부터 첫 번째, 두 번째, 네 번째, 여섯 번째 계단을 밟아 도착점에 도달하면 총 점수는 10 + 20 + 25 + 20 = 75점이 된다. 계단 오르는 데는 다음과 같은 규칙이 있다. 계단은 한 번에 한 계단씩 또는 두 계단씩 오를 수 있다. 즉, 한 계단을 밟으면서 이어서 다음 계단이나, 다음 다음 계단으로 오를 수 있다. 연속된 세 개의 계단을 모.. 공감수 0 댓글수 0 2024. 2. 23.
  • C# 백준 2798 블랙잭 블랙잭 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 1 초 128 MB 171537 85562 65480 48.620% 문제 카지노에서 제일 인기 있는 게임 블랙잭의 규칙은 상당히 쉽다. 카드의 합이 21을 넘지 않는 한도 내에서, 카드의 합을 최대한 크게 만드는 게임이다. 블랙잭은 카지노마다 다양한 규정이 있다. 한국 최고의 블랙잭 고수 김정인은 새로운 블랙잭 규칙을 만들어 상근, 창영이와 게임하려고 한다. 김정인 버전의 블랙잭에서 각 카드에는 양의 정수가 쓰여 있다. 그 다음, 딜러는 N장의 카드를 모두 숫자가 보이도록 바닥에 놓는다. 그런 후에 딜러는 숫자 M을 크게 외친다. 이제 플레이어는 제한된 시간 안에 N장의 카드 중에서 3장의 카드를 골라야 한다. 블랙잭 변형 게임이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공감수 0 댓글수 0 2024. 2. 23.
  • C# 백준 10025 게으른 백곰 게으른 백곰 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 1 초 128 MB 7131 2158 1512 29.155% 문제 더운 여름날 동물원의 백곰 앨버트는 너무 더워서 꼼짝도 하기 싫다. 다행히도 사육사들이 앨버트의 더위를 식히기 위해 얼음이 담긴 양동이들을 가져다 주었다. 앨버트가 가장 적은 거리만 움직이고도 최대한 많은 얼음으로 더위를 식힐 수 있도록 도와주자. 우리 안은 1차원 배열로 생각하며, 총 N(1 ≤ N ≤ 100000)개의 얼음 양동이들이 xi(0 ≤ xi ≤ 1,000,000)좌표마다 놓여 있고 각 양동이 안에는 gi(1 ≤ gi ≤ 10,000)씩의 얼음이 들어 있다. 일단 앨버트가 자리를 잡으면 그로부터 좌우로 K(1 ≤ K ≤ 2,000,000) 만큼 떨어진 양동이까지 닿을 .. 공감수 0 댓글수 0 2024. 2.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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